청년창업지원금 지원대상 알아보기 - 지원금절세소식
 
홈으로
 
이동하기
 
절세
 
반응형

청년창업지원금 지원대상
청년창업지원금 지원대상

경험이 없는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사업을 시작하기 위해서, 최대한 할 수 있는 한 많이 받을 우 있는 모든 정부 지원 정책 사용 시행착오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청년 창업자금은 청년들이 창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기술력을 보유한 청년기업가에게 인건비 제품 개발비, 마케팅 등을 지원하는 시스템입니다.

청년창업지원금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콘텐츠진흥원, 문화관광부 등 정부 부처별 다양한 창업 지원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등 기술력이 있는 혁신적인 청년 스타트업 CEO를 육성하기 위해 청년 창업 아카데미가 있습니다. 청년 창업 지원 기금은 무엇인가? 청년 전용 창업 자금 신청자 39세 미만, 경력 3년 미만 소규모 기업 또는 소규모 기업 신생 기업입니다. 목표에 대한 연간 1억 원 이하의 한도 (제조업 또는 지역특화산업 2억 원 이내) 이것은 대출을 지원하는 시스템입니다.청년창업지원금의 최고 직책은 제조 또는 4차 산업혁명의 기반 비즈니스 아이템입니다. 전문 직업에는 의사, 변호사, 세무사가 포함됩니다.

청년창업지원금 자격조건

창업자와 박사학위를 가지고 있다면 전문직 창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또한, 7년 이상의 실험실 경험, 업계 7~10년 이상 근속(건강보험 가입내역 확인), 기능장 이상의 자격증을 가지고 있다면, 전문직 창업으로 고가점에 해당됩니다. 이것을 참고해 주세요. 한도, 이자율 및 대출 기간 청년창업대출의 한도는 기본 한도액이다. 1억 원, 제조업 및 지역별 특화 주력 전문 산업은 지원금 최대 2억 원 증가 한도가 올라갑니다. 금리는 연 2% 대로 시장 금리에 비해 매우 낮습니다.예를 들어, 1억 원의 대출이 실행한 경우 연 이자는 약 200만 원 정도이다. 한 달에 17만 원 정도 실제 상환 부담은 줄일 수 있습니다. 상환은 시설 자금과 운영 자금 각각 10년 또는 6년 동안 상환되어야 한다. 시설자금은 중소기업이 생산설비를 구입하거나 정보화 촉진을 위한 시스템과 설비시설을 구축하는 데 소요되는 자금입니다. 금융권의 대출에 비해 낮은 금리, 장기자금으로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으므로 한정된 자금으로만 지원된다는점 예산소진시까지 상시 접수하고 있으므로 빠르게 실행이 중요합니다. 운영자금은 직원 임금 및 재료비 등 사업 운영에 필수적으로 지출되는 경영 자금입니다. 위 자금은 상환기간뿐만 아니라 거치 기관에서도 차이가 있다. 시설자금은 10년 이내에 상환으로 담보 4년, 신용 3년 설정할 수 있습니다.운영 자금은 6년 이내에 상환으로 거치기간은 3년 이내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장기적인 운용할 자금이기에 장기상환조건은 매우 큰 장점입니다. 또한 교육지원사업도 병행되어 창업자 멘토링도 받을 수 있습니다.

청년창업지원금 신청방법 

우선 중소기업진흥공단 홈페이지에서 진행, 먼저 정책 자금 지원을 클릭한 다음 자가 진단을 먼저 시행해야 합니다. 자가진단의 경우 참여를 위해 확인 절차이기 때문에 질의응답을 하면 됩니다.신청 전 사전 상담을 받았다면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시면 접수 이후 창업 교육 및 멘토링이 실시됩니다. 사업계획 심의 전 심층면담 또는 현장 방문을 통해 역량평가를 별도로 진행하게 됩니다. 이후 사업계획에 대한 발표와 평가 후 융자 결정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심사 및 발표 과정도 함께 체크해 보시면 좋습니다.필요서류는 사업계획서(자금 소요 내역), 윤리준수 약목 및 세부계획서, 국세청 홈첵스 자료 정부 기입(최근1년간 부가세 표준 증명원, 최근 3개월 재무제표), 청년전용 창업 지원금 융자 신청서, 기업현황(예비 창업자의 경우 예정 상황으로 작성하시면 됩니다.)입니다.최근 금리 인상으로 대출이자에 대한 부담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금융권 대출보다 낮은 2%대의 금리로 장기 자금으로 유용할 수 있으니까요 예산이 소진될 때까지 접수이므로 빠른 실행이 중요하며 한정된 자금으로만 지원된다고 하니 빠른 실행을 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청년창업지원금 지원대상 알아보기 였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